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영옥, 민간위원장: 강은수)는 지난 16일 장영옥․강은수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화촌면 지역사회복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한 해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화촌면 협의체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22년 추진실적을 공유했다.
아울러 올해 화촌면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운영계획에 대해 심의를 진행하고 지역특화사업으로 신규사업 1개, 계속사업 9개 총 10개의 사업에 대한 연간 운영계획을 의결했다.
또한, 2023년 신규 사업으로 저소득 고령자 또는 이동 취약계층 대상자 등과 협의체 위원의 국내여행 동행 사업인 함께하는 행복 나들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추진한 명절 후원물품 지원, 동 하절기 후원물품 지원, 어려운 이웃 농업 지원, 아동 청소년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하여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영옥‧강은수 공동위원장은 “올 한 해도 주민 주도의 지역문제 사전예방 및 복지사각지대와 위기 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도움이 절실한 가구가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운영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