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 농정과와 사단법인 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에서는 2023 지역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3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지역활동가 양성과정은 홍천의 다양한 관광 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마을관광 기반시설 및 체험시설을 활용하고 운영되고 있는 콘텐츠를 지역트랜드에 맞춰 재발견하여 상품 고도화를 통해 기획, 수요분석, 홍보, 광광안내 서비스에 필요한 실무를 배우게 된다.
이번 과정은 이론교육을 최소화하고 현장밀착형 교육을 확대하여 경영체 및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며, 농가의 콘텐츠 수행능력 향상과 홍천군 농가의 지속적인 소득증대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인적자원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4월 4일부터 4월 28일까지 주 2회, 3~4시간 교육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사업은 현장실무 전문가들의 현장교육을 통해 최신 관광트렌드분석, 시설 및 자원의 진단과 처방, 상품고도화 기획, 플랫폼 마케팅 디자인 실현으로 완성된 콘텐츠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역활동가 양성과정에 관심 있는 홍천군민중 기존 체험관광을 운영하거나 상품출시를 앞두고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총2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또는 홍천농촌문화터미널 블로그(https://blog.naver.com/hcg8928)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csigun@naver.com)로 전송하거나 홍천농촌문화터미널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홍천농촌문화터미널 시군역량강화팀(033 –436-89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군역량강화 관계자는 “지역농가와 지역주민들의 생활과 소득에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할걸음 더 나아가 지역주민을 연결해주는 플랫폼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상품을 함께 개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