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허일)는 오는 4월 8일 진행되는 제1차 검정고시 접수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교실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교육 지원 서비스로 현재 수학, 한국사, 영어, 과학 과목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과 함께 차량 및 식사를 지원하였으며, 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인터넷 강의 및 교재 지원 등 청소년들의 상황에 맞게 지원하였다.
허일 센터장은 “학교 밖으로 나와서도 각자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다”는 말과 함께 “추후 진행 될 2차 검정고시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면으로 학교밖청소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차 검정고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검정고시 대비반 스마트교실을 시작하였으며, 국어, 사회 등의 학업뿐만 아니라 체육활동, 예술활동 등 다양한 방면으로 청소년을 지원해 줄 멘토를 모집하고 있다.
홍천군 꿈드림은 학교밖청소년의 지원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 서비스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432-1386)로 문의하면 된다.